본문 바로가기

Ψ IT,기기 소식/삼성

애플이하면 삼성도 한다. 갤럭시 와치 Fortius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애플이하면 삼성도 한다. 갤럭시 와치 Fortius

 

글 읽기전 추천 꾹!

(로그인 필요X) 

 

 

 

애플에서 스마트와치인 아이와치를 준비하고있다는 소식이 들리고 얼마뒤에 삼성에서도 스마트와치가 나온다는 소식이 들리기 시작하는군요

 

몇일전 삼성 스마트와치라는 제품의 스크린샷이 유출되었습니다.

 

 

몇년전 애플에서 정사각형 디스플레이를 가진 iWatch를 내놓을거라는 루머가 위의사진과함께 들리기 시작했지만

 

위의 터치스크린 패널은 결국 아이팟 나노에 탑제되어버렸죠

 

하지만 아이팟 나노를 시계처럼 사용할수있는 여러 악세사리들이 나오기도 했었습니다.

곧 애플에서도 시계형 스마트와치를 공개한다고하니 기대가 되는군요. 위의 사진과같이 평범하게 정사각형이기보다는

 

 

위의 사진처럼 휘어진 형태로 나와 스크린이 좀더 컸으면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렇게 많이 휘어져있으면 사용하기 불편하니 적당이 휘어져있어야겠죠

 

 

해상도는 500*500으로 스마트와치의 작은액정치고는 제법 높은해상도를 가지고있습니다.

 

얼마전에 알려진 삼성에서 준비중인 3가지 제품의 코드네임인 Altius, Fortius, Citius는 각각

 

갤럭시S4, 갤럭시와치(?), 정체불명의 제품으로 알려져있는데 (아마 Citius는 갤럭시S4 미니가 아닐까 하는 추측뿐입니다.)

 

살짝 이상한점이 갤럭시와치인 Fortius의 화면에 위와같이 갤럭시S4를 뜻하는 Altius가 적혀있다는점입니다.

 

혹시 프라다폰의 프라다링크처럼 갤럭시S4에 번들로 탑제되는 스마트와치인걸까요??

 

갤럭시S4에는 노트와의 차별화때문에 S펜이 아닌 다른 색다른 특징이 있어야할것같다고 생각했었는데

 

스마트와치가 번들로 들어간다면 제품의 차별화가 가능하기때문에 좋을것같습니다. 다만 가격이 비싸지겠죠

 

 

배터리 유지를 위해 어두운색을가진 UI를 가지고있는걸보면 흰색에서 전력소모가 심한 AMOLED가 탑제된것으로 보여집니다.

 

왼쪽에는 SKT라는 통신사가 적혀있고 구글계정이 아닌 삼성계정으로 로그인하는등 안드로이드OS와는 아주 다른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그런데 왼쪽에 SKT라는 통신사 마크가 있는걸보면 기기 자체에 통신칩이 내장되어있는것으로 보여지는데

 

스마트폰과 연동으로 사용하는 기존의 스마트와치 제품들과 달리 단독으로 작동하는 제품인걸까요??

 

상당히 의문이 생기는 부분입니다. 위에서 언급한데로 갤럭시S4에 번들로 함께 판매되면 좋겠지만

 

갤럭시카메라처럼 LTE통신이 지원되면서 작동할것으로 생각되기도 하는군요

 

 

UI는 역시 안드로이드OS라기보다는 윈도우8의 메트로UI를 닮은 형태로 보입니다.

 

스마트와치라는 제품에맞게 안드로이드UI보다는 좌우로 스크롤하면서 좀더 큼지막한 버튼들을 탑제하는게 좋을거라고 생각한듯합니다.

 

위의 사진에 전화 버튼의 아이콘이 있었으면 단순한 스마트와치가 아닌 와치폰인것을 알았을텐데 궁금증만 더해지고 있군요..

 

 

이제품이 실제로 나온다면 얼리어답터들은 침을 질질 흘릴만한 제품이 아닌가 합니다..

 

이미 스마트와치 제품인 아임와치, 소니의 스마트와치, 그리고 여러 블루투스 시계들이 있지만

 

진동이 지원되는게 별로 없어서 아쉽고 배터리가 오래동안 지속되지않아서 아쉬웠는데 갤럭시와치는 그런점이 해결되면 좋겠네요.

 

특히 배터리가 일주일은 안되도 3~4일정도 가면 좋을듯 하네요...

 

그런데 만약 통신사를 통해 약정을 맺고 계약을 해야만하는 제품이라면 시장성은 별로 없어보입니다.

 

요즘에는 다 4인치 이상의 스마트폰으로 웹서핑을하고 노래를듣고 동영상을 보는데

 

통신사와계약해서 2인치정도되는 디스플레이를 갖고있는데다가

 

스펙도 뛰어나지않을텐데 과연 누가 구매를할지... 안봐도 비디오지요. 갤럭시카메라와같은 길을 가진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통신계약을하지않고 보통 스마트와치처럼 블루투스로 연결을 한 뒤에 블루투스 테더링으로 무선통신을 사용하는 방법을 채택해야할듯 합니다.

 

 

 

유용하셨다면 추천 꾹! 눌러주세요~! 0.1초도 안걸리는일이 블로거에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