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Ψ 리뷰/옵티머스G

[옵티머스G 리뷰] 2. 다양한 부가기능 1편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글 읽기전 추천 꾹!

(로그인 필요X)




이전 리뷰

옵티머스G 리뷰] 1. 개봉기와 디자인




(아래의 내용을 다 포함하고 있습니다. 영상만 보셔도 큰 문제 없습니다.)



옵티머스G를 2주정도 사용해보니 편리한 기능이 많다는걸 확 느낄수 있었습니다.



우선 알림바에 있는 다양한 설정 위젯들 입니다.


밝기를 원하는데로 설정가능하도록 4.1.2젤리빈 부터 바뀌었습니다.


이미 예전부터 많이 있었던 기능이지만 옵티머스G의 알림바에서는 원하는데로 편집이 가능합니다.



왼쪽사진과 같이 순서를 바꿀수 있고, 원하지 않는 설정은 체크를 해제해서 없애는것도 가능합니다.



l Q메모


다음은 Q메모 기능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Q메모를 실행하는 방법은 알림바의 Q메모 버튼을 누르던지, 볼륨버튼 두개를 동시에 누르는 방법으로 2가지가 있습니다.



Q메모는 삼성 갤럭시노트 시리즈처럼 필압을 인식해서 글을 쓰는 기능은 포함되어있지 않고 간단하게 메모만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Q메모를 실행하면 위와같이 여러 버튼들이 나오는데


1번 버튼은 메모후 메모한것들을 화면에 띄워주면서 스마트폰을 쓸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대표적인 사용방법은 왼쪽 사진과같이 전화번호를 받아적은후 1번 버튼을 누른뒤 전화 어플을 실행시켜 오른쪽 사진처럼 전화를 할수가 있습니다.


전화번호를 들은후 전화어플을 킨뒤에 막상 전화하려하면 외워뒀던 번호를 까먹기 쉬운데 Q메모기능만 이용하면 아주 편리하겠죠?



2번 버튼은 메모지의 배경을 띄워주는 기능을 합니다.


웹서핑을 하면서 보고있던 화면에 메모를 한후 저장할수도 있지만


2번버튼을 사용하면 따로 배경을 띄우기 때문에 빈 종이에 메모를 하는듯한 기능을 보여줍니다.



3번 버튼은 펜 설정을 할수 있는 버튼입니다.


위에서 말한데로 S펜처럼 압력을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펜 종류에 따른 다른 두께의 펜으로 메모를 할수 있고 색상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4번 버튼은 지우개 기능으로 클릭한뒤에 원하는곳을 지울수도 있고 한번더 클릭하면 메모를 전부 지우는 기능을 합니다.



5번 버튼은 메모한것을 공유해주는 기능입니다.


메모한 그 자체를 캡쳐하는 방식으로 이미지를 만들어서 전송할수 있습니다.


6번 버튼은 저장하는 기능으로 메모한것을 이미지로 저장시켜줍니다.


저장할 떄는 메모장에 저장하던지, 이미지로 갤러리에 저장하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메모장에 저장을 하면 메모장 어플에서만 볼수 있고 그위에 다시 또한번 메모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메모를 할때 간혹가다 손이 아래의 터치버튼을 눌러 꺼지는 현상이 있는데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


좌측 아래에 전면키 잠금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클릭하면 활성화되고 한번더 클릭시 비활성화 됩니다..




l Q슬라이드


Q슬라이드는 동영상이나 DMB를 보면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게하는 기능입니다.


기본 동영상 어플만 가능합니다.


위 사진의 버튼3개중 왼쪽이 Q슬라이드 버튼입니다.



Q슬라이드를 누르면 위와 같이 동영상을 보면서 카톡을 하거나 인터넷등 멀티태스킹이 가능합니다.


다만 위치가 고정되어 있습니다.


투명도는 위에 있는 슬라이드버튼을 통해서 조절 가능하고 슬라이드버튼 오른쪽 X를 누르면 영상이 꺼지고,


왼쪽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 어플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화살표 버튼 왼쪽을 누르고 드래그하면 버튼들이 이동가능합니다.



왼쪽부터 각각 0%, 50%, 100%로 설정했을때의 투명도입니다.


폰을 가로로 눕히면 꽉찬 화면으로 동영상 감상이 가능합니다.


다만 외국어로된 영상을 볼때는 자막을 봐야하니 영화보면서 인터넷 하기는 힘들더군요





유용하셨다면 추천 꾹! 눌러주세요~! 0.1초도 안걸리는일이 블로거에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