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과학 관련정보

아바타 로봇 등장!! 생각으로 조종하는 로봇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글 읽기전에 추천 꾹!
(로그인 필요X)



영화 아바타는 판도라 라는 행성의 나비 부족의 외형에 인간의 의식을 주입해서 원격조종이 가능한 아바타를 이용해 다리가 불편한 제이크를 주인공으로 펼쳐지는 내용인데요

눈여겨 봐야할 점은 캡슐에 들어가 의식으로 조종하는 아바타입니다.

그리고 비슷한 영화로 써로게이트 라는 영화도 있습니다.

이 영화는 실제 사람의 모습을한 로봇을 조종하는 내용인데요

어쩌면 우리의 미래 모습일지도 모르겠네요


프랑스 국립과학 연구원과 일본산업기술 종합연구소 과학자로 구성된 CNRS-AIST 협동 연구소가 뇌파를 이용해 로봇을 조종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아쉽지만 일본어가 대부분이네요..)



위의 영상을 보면 어떤사람이 컴퓨터 앞에앉아 뇌파를 디지털 신호로 바꿔주는 모자를 쓰고있습니다.


로봇에 달린 카메라에 찍히는 영상을 컴퓨터 화면으로 실시간으로 보며 생각만으로 로봇을 조종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이고, 원하는 물건을 집어들수가 있습니다.


아직은 미리 입력되어있는 동작들만 생각으로 수행할수 있는정도지만 발전가능성을 상당히 높습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를 개발했으니 어떤 로봇이든 그 로봇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기만하면 위의 기능을 이용할수 있으니 더욱 활용의폭이 넓은듯 하네요


위의 로봇은 움직임이 상당히 느린듯 한데 일본의 아시보나 한국의 휴보2를 이용한 로봇은 더 확실한 동작을 보여줄수있을것 같습니다.


이 기술이 더 발전하고 사람의 행동을 대신할 로봇까지 만들어지게 되면 장애를 극복할수 있는 세상이 올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사람의 뇌파를 이용해야하기 때문에 뇌사상태의 사람은 조종할수 없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유용하셨다면 추천 꾹 눌러주시고 가세요~! 0.1초도 안걸리는일이 블로거에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