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과학 관련정보

SF영화에서나 보던 로봇들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글 읽기전에 추천 꾹!
(로그인 필요X)



여러나라에서 로봇연구가 아주 활발히 진행중이고 머지않아 실생활에 얼마나큰 영향을 끼치게 될지.. 상상도 못할 정도인데요


한국은 일본,미국,독일에 이어 로봇분야에서 전세계 4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혹시 올해 공개된 KURATAS 쿠라타스 라는 로봇을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위의 사진의 로봇이 바로 쿠라타스 인데요


일본에서 만든 메카 로봇입니다.


SF영화에서나 나올법한 로봇인데 실제로 작동까지 하고 판매도 하는 로봇입니다.



아무래도 두다리로 걷게되면 흔들림도 심하고 균형도 잡아야하니 여러모로 이족보행보다는 이렇게 바퀴로 되어있는게 더 좋을것 같습니다.


아직 기술이 많이 부족하니까요. 그런데 바퀴가 좀 작지않나 라는 생각도 듭니다.



몬스터트럭 바퀴정돈 달려야 할것같은데 말이죠. 그런데.. 이건 너무 큰가요;;


여튼 쿠라타스의 더욱 놀라운 특징이 하나 있는데요 놀라운점은 바로!!



사람이 탈수 있는 로봇이라는 점이죠.


위의 사진처럼 위로 열리면 사람이 탈수있는 공간이 나오게됩니다.




조종석의 조종방식은 위의 사진처럼 로봇의 두 팔처럼 생긴 콘트롤러를 조종합니다.



그리고 가운데에는 아이폰이 있네요. 스마트폰이 많이 보급되었다는점을 놓치지 않고 스마트폰과도 연동되는 로봇입니다.


스마트폰과 연결해 로봇 안에서 전화통화도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무선 네트워크를 이용해서 로봇에 타고있지 않을때에도 무선으로 조종이 가능하게 설계되어있네요



조종석에서서 보는 화면입니다.


로봇 앞에 달린 카메라를 이용해 앞을 비추어주고 터치패널을 이용해 작동한다고 합니다.


뭔가 게임같아요 ㅋㅋ 재밌겠네요



그리고 무기도 장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안전을 위해 BB탄 개틀링건과 물병대포를 탑제하고있죠 ㅋㅋ


위가 쿠라타스에 탑제가능한 무기들입니다.


쿠라타스는 여러대를 사서 서바이벌용으로 써라고 만들어진것 같네요.. 


부자들만 타라고 가격도 135만 달러라고 합니다. 대략 15억이네요


장난감으로 사기엔 너무너무너무 비싸요..


그래도 로봇이 상용화 될날도 얼마 남지않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릴때 만화에서나 볼 로봇들이 벌써 판매까지 하고있다는게 신기할 따름입니다.


한국의 휴보, 일본의 아시모 모두 각국을 대표하는 로봇으로 활발한 연구가 진행중인데


휴보2는 일본의 아시모보다 뛰어나다는 호평을 받기도 했었죠.


걸어다니기도 힘든 2족보행 로봇이 춤까지 춘다니 말 다했죠.


그리고 아시모는 기술 과시용 로봇이지만 휴보2는 여러 국가에 연구용으로 보조금을 받거나 파는 형식으로 양산형 로봇입니다.


언제 아이언맨 같은 로봇이 나올지..





솔직히 아이언맨 보다는 그 집에서의 홀로그램이 더 신기하더라구요 ㅋ




마지막으로 아래엔 제조사에서 올린 영상입니다. 영어자막도 있으니 보는데 불편함은 없으실겁니다.





유용하셨다면 추천 꾹 눌러주시고 가세요~! 0.1초도 안걸리는 일이 블로거에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