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Ψ IT,기기 소식/삼성

갤럭시S4 드디어 공개!! 사용자 편의성을 테마로한 다양한 기능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S4 드디어 공개!! 사용자 편의성을 테마로한 다양한 기능들


글 읽기전 추천 꾹!
(로그인필요X)



갤럭시S4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이미 전에 대부분의 스펙이 유출되었고 유출된 스펙과 큰 차이가 없어서 아쉽긴 하지만 기대되는 기능들이 많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하나더 아쉬운점이 있다면 디자인이 거의 그대로라는 점이죠



l 디자인




딱보면 아시겠지만 갤럭시S4는 전작인 갤럭시S3와 거의 비슷한 앞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화면이 커지고 상하좌우 베젤이 많이 줄어든정도입니다.





갤럭시S3는 홈버튼 윗부분에 빈공간이 많아서 인중이 넓다는둥 말이 많았는데 갤럭시S4는 많이 사라졌군요.

홈버튼 모양도 살짝 바뀌었구요









 

왼쪽에는 볼륨버튼, 오른쪽에는 전원버튼이 있으며 많이 길고 폭이 좁아졌군요. 깔끔해서 보기 좋습니다.

크롬으로 둘러싸고있는게 깔끔해보이는 효과를 주는것같군요













뒷면은 미세한 무늬가 생겼고 LED플래시의 위치가 카메라 아래로 이동했군요.

스피커는 제일 아래쪽에 있으며 배터리 용량이 2100mAh에서 2600mAh로 늘어났습니다.




그런데 카메라부분이 툭튀어나와 좀 불편할것같아 보이는군요. 

케이스없이 책상에 놓고쓰면 튀어나온 카메라부분때문에 흔들흔들~..

두께는 7.9mm로 많이 얇아진편입니다. 한국에 출시할때는 DMB안테나의 추가로 살짝 두꺼워질수도 있겠네요



아무리 커졌다해도 갤럭시노트2에 비해선 역시 아직 작군요. 갤럭시S4의 크기는 136.6*69.8*7.9mm로 화면은 커졌지만 위 사진처럼 상하좌우 베젤이 모두 많이 줄어들어 크기에는 큰 차이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l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는 올해 트렌드에따라 5인치에 Full-HD해상도를 탑재했습니다. 아몰레드가 아닌 그린폴레드(Green-PHOLED)가 탑재될거라는 루머가 많았는데 결국 슈퍼아몰레드가 사용되었군요 픽셀의 밀집도는 441ppi로 높긴하지만 눈으로 볼땐 720P해상도와 큰 차이를 느끼긴 어려울것으로 보입니다. 그린폴레드가 탑재되어 푸르딩딩한점이 살짝 완화되고 흰색에서 배터리 소모가 줄어들길 기대했는데 아쉽군요





갤럭시S4, 갤럭시S3, 엑스페리아Z의 디스플레이 비교 사진입니다.

아래사진은 왼쪽부터 엑스페리아Z, 갤럭시S3, 갤럭시S4의 디스플레이입니다.

엑스페리아Z의 디스플레이가 가장 색표현을 잘하는건 거의 확실한데 문제는 갤럭시S4의 디스플레이가 갤럭시S3보다도 못하다는것입니다.

어두운부분을 잘 표현하지 못하는군요..



l CPU





CPU는 오래전에 떠돌던 루머대로 1.6GHz 옥타코어가 탑재되며 국가에 따라 다르지만 1.9GHz 쿼드코어 CPU도 탑재됩니다.

Exynos5 옥타코어CPU는 ARM사의 big.LITTLE이라는 최신 AP설계구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칩셋으로 28nm공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칩안에 포함된 코어수가 8개이긴 하지만 4개씩 2개로 나누어져 따로 행동합니다. 8개중 4개는 Cortex-A15기반으로 고성능이 필요할떄 작동하며 나머지 4개는 Cortex-A7기반의 코어로 저전력에 포커스를 맞춘 코어입니다.


그리고 1.9GHz의 쿼드코어 CPU는 퀄컴사의 스냅드래곤600으로 보여집니다. 옵티머스G PRO에 탑재된 제품이죠



l 카메라




갤럭시S4에는 1300만화소 BSI센서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화소수가 높다고 좋은점은 없지만 소비자에게 어필하기엔 좋은 수단이죠.

카메라화소수 외에도 사진을 찍는사람과 찍히는 사람을 한프레임에 모두 담을수 있는 '듀얼카메라' 기능, 

'듀얼비디오 콜' 이라는 기능으로 영상통화시에  카메라 두개를 동시에 사용할수 있고 

'사운드앤 샷' 이라는 기능으로 사진 촬영 당시의 소리를 사진과 함께 담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드라마샷' 이라는 기능은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를 연속촬영을 한후 그 물체의 움직임을 한 프레임에 합성해서 담아주며 

'스토리 앨범' 이라는 기능은 촬영한 사진을 메모와함께 위치정보, 날씨등의 데이터를 담아 디지털 앨범을 만들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주문해서 실제 앨범으로 받아볼수도 있습니다.



l 부가기능





삼성은 갤럭시S3부터 사용자 편의를위해 특이한 기능들을 대거 탑재했는데 이번 갤럭시S4에역시 다양한 부가기능들이 새롭게 탑재되었습니디.

주로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도 음성, 손짓, 눈의 인식을 통해 제어하는 기능들입니다.

'삼성 스마트 포즈' 기능은 동영상을 보고있다가 눈을 다른곳으로 돌리면 동영상을 일시정지해 주며 다시 눈을 갤럭시S4에 두면 자동으로 재생되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삼성 스마트 스크롤'은 인터넷이나 이메일등을 볼때 사람의 눈을 인식해서 자동으로 스크롤을 해주는 기능입니다. 

또한 갤럭시노트2에 탑재되었던 '에어뷰' 기능을 S펜 없이도 사용할수 있게되었습니다. 이메일, 사진폴더, 동영상 타임라인 위로 손가락을 가져다놓으면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에어 제스쳐'라는 기능을 통해 손 움직임을 인식해서 전화를 받고, 다음 곡을 재생하며 인터넷을 위아래로 스크롤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운전자를 위해 'S 보이스 드라이브'라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자동차와 블루투스 연결을 하면 자동으로 실행되어 통화, 메시지, 메모, 음악 등을 음성으로만 조작 가능합니다.

'S 트랜슬레이터' 기능으로 이메일, 문자 송수신중 바로 번역해서 텍스트로 보거나 음성으로 들을수 있습니다.



l 악세사리


이번에는 좀 특이한 악세사리들이 많이 공개되었더군요


먼저 게임을위한 게임 컨트롤 패드입니다.








블루투스로 기기에 연결하는 방식이라 굳이 삼성 제품이 아니라도 모두 호환될것으로 보여지고 갤럭시노트2도 잘들어가진다고 합니다.

충전방식이 아니라 배터리를 넣어야해서 불편할수도 있겠네요. micro 5핀으로 충전하는 방법을 쓰는게 좋았을것 같습니다.







그 다음은 무선충전 패드입니다. 갤럭시S3가 출시할때도 무선충전이 지원될거라고 하더니 결국 갤럭시S4에 와서야 지원이 되는군요

무선충전 패드는 크기가 제법 커서 2개정도는 동시에 충전할수 있을것으로 보이며 윗부분은 고무패드로 되어있어서 경사가 진곳이라도 미끄러질 염려가 없다고 합니다. 배터리 충전속도는 유선에 비해 느리지만 충전효율이 어느정도 되는지까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갤럭시S4와 함께 공개된 이 저울은 블루투스로 갤럭시S4와 연동되며 갤럭시S4안의 S health 앱을통해 매일매일의 몸무게와 칼로리 등등을 체크할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S밴드 역시 갤럭시S4의 S Health앱과 블루투스를 통해 연동되며 사용자의 수면패턴을 분석하는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S viewer cover로 보통의 플립커버 케이스들과 다르게 화면 윗부분을 볼수있게 만들어서 전화가 왔을때 굳이 커버를 열지않아도 누군지 확인해서 받거나 거절하는게 가능하도록 편리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유용하셨다면 추천 꾹! 눌러주세요~! 0.1초도 안걸리는일이 블로거에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