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Ψ IT,기기 소식/LG

옵티머스G프로 유니버셜(한국포함)모델 사진과 스펙 유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G프로 유니버셜(한국포함)모델 사진과 스펙 유출

글 읽기전 추천 꾹!
(로그인 필요 X)



일본에서 먼저 공개되었던 일본판 옵티머스G 프로에 이어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에 판매될 '옵티머스G 프로' 모델이 유출되었습니다.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일본판의 5인치 모델이 아닌 5.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제하고있습니다.



CPU는 올해 CES2013에서 새로공개된 퀄컴의 스냅드래곤 600이 탑제되었습니다.


스냅드래곤600의 특징은 S4 Pro보다 저전력최대 1.9GHz까지 작동하며 LPDDR3 까지 지원하는 프로세서입니다. 


퀄컴측에서는 전작인 S4 Pro보다 40% 성능이 향상되었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2분기에 스냅드래곤 600을 출시한다고 언급했으니 '옵티머스G 프로'의 출시일도 2분기가 되겠군요


'옵티머스G 프로' 에서는 1.7GHz 클럭으로 바뀌어 출시가 되며 옵티머스G에서 단점으로 꼽히던 몇몇부분이 개선되어서 나왔습니다.


우선 제일중요한 배터리가 탈착식으로 바뀌었고 용량도 3140mAh로 2150mAh였던 전작에 비해 아주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무선충전까지 지원되도록 바뀌었네요. 무선충전은 LG에서 밀고나가는 자기유도방식이 될듯합니다.


(갤럭시S3와 옵티머스LTE2의 무선충전기술 각각의 특징은??)



그리고 MicroSD 카드역시 지원되도록 바뀌었으며 64GB까지 지원되는군요.


내장메모리 는 32GB로 총 96GB까지 사용할수 있게되었습니다.


램은 2GB이며 LPDDR3까지 지원되지만 탑제된 메모리는 LPDDR2제품이군요.


OS는 최신 젤리빈이 아닌 4.1 젤리빈이 탑제되어있습니다.


크기와 두께가 수치로 나와있지 않지만 두께는 10mm가량으로 늘어날것으로 보입니다.


뒷면은 살짝 HTC의 OneX 시리즈의 느낌을 풍기고 있는데 기존의 크리스탈 리플렉션공법이 들어간것보다 좋은것 같습니다.


전면의 홈버튼이 터치방식이 아닌 버튼으로 바뀐것도 마음에 드는군요


옵티머스G를 구매할때는 몇몇 보이는 단점들 때문에 살때 살짝 고민하기도했는데


'옵티머스G 프로'는 큰 단점이 보이는것같지는 않습니다. 다만 옵티머스 시리즈에는 항상 지원되지않던 USB OTG는 지원해줬으면 하네요..



유용하셨다면 추천 꾹! 눌러주세요~! 0.1초도 안걸리는일이 블로거에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