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벤트/체험단 정보/체험단 리뷰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이의 연결을 간편하게!! 짝 JJAK 리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글 읽기전 추천 꾹!

(로그인 필요X)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이에 사진, 노래, 영상 들을 옮길 일이 있는데 


usb 선을 찾아 컴퓨터에 연결하기가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죠


이번 리뷰 제품은 짝 JJAK 이라는 제품입니다.


이름 처럼 컴퓨터나 TV등 USB지원 제품들과 스마트폰을 짝지어주는 그런 제품입니다.




박스 뒷면에 있는 짝에대한 설명입니다.


짝을 USB 지원 장치에 꼽으면 스마트폰과 짝 사이의 Wifi 연결로 파일을 전송할수 있는 기능을 하는 제품입니다.




제품 박스에서 꺼내면 왼쪽에는 사용설명서가 들어있고 오른쪽에는 이번 리뷰 제품인 짝이 있습니다.




짝은 보통 USB보다는 살짝 크며 초록색, 파란색, 빨간색, 검정색 4가지 컬러풀한 색상중에 고를수 있습니다.



짝은 위와같이 USB를 통해 여러 기기들과 연결되니 짝의 제일 중요한 부분인데요.


전체가 다 플라스틱으로 되어있는데 부서지진 않을까 살짝 걱정되는 부분입니다.




일단 짝을 사용하기 위해선 스마트폰에 어플리케이션이 필요합니다.


설명서에는 구글 Play 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으라고 되있지만 아직 애플 기기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현재는 안드로이드 기기들만 사용가능하고 설명서에 위의 말이 적혀있는걸 보니 곧 애플 기기도 지원할듯 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enus.myzik&feature=nav_result#?t=W251bGwsMSwxLDMsImNvbS5lbnVzLm15emlrIl0. )


위의 링크를 이용하시거나 마켓에서 짝 또는 JJAK 로 검색후 설치하면 됩니다.



어플을 실행한후 첫 화면입니다.


일단 사용전 짝 기기와 연결을 해야하니 위의 스타트 버튼을 클릭!



(사진 클릭하면 더 큰화면으로 볼수 있습니다.)



클릭후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자동으로 기기 검색을 합니다.


그 전에 짝 기기는 컴퓨터나 TV 등의 USB 지원 기기에 꼽혀있어야 합니다


나오는 모델명의 뒷 4자리 숫자는 모두 다르며 클릭하시면 연결을 하게됩니다.


클릭하면 비밀번호를 치는 창이 나오고 기본 비밀번호는 12345678 입니다.


입력후 Connect 버튼을 누르면 연결 완료!



연결을 완료하면 위와같이 Wifi 신호 모양이 파란색으로 바뀝니다.


이제 짝을 활용해봐야 겠죠


일단 하단의 Playlists 탭을 클릭합니다.



(사진 클릭하면 더 큰화면으로 볼수 있습니다.)


Playlists 탭은 위와같이 재생 목록 설정이 가능하며


원하는 목록을 만들기 위해 Add 버튼을 클릭하고


팝업창에서 노래, 영상, 사진 중 무엇의 리스트인지를 선택한후 리스트 명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는 일단 노래로 선택한후 리스트를 만들었습니다.



(사진 클릭하면 더 큰화면으로 볼수 있습니다.)


리스트를 만든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안에 있는 노래들 목록을 모두 띄워주며 원하는 것들을 선택한후 Done 을 누르면 완료!


잘못 선택한것이 있다면 선택하는 창에선 취소할수 없고 다음 창으로 넘어간 후에야 없앨수 있습니다. 


그리고 목록의 순서도 바꿀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내장메모리와 외장메모리에있는 모든 컨텐츠를 보여줍니다.


이렇게 기기 내부의 컨텐츠를 모두 보여주는것이 아니라 선택한것만 감상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남에게 들키고 싶지 않고 비밀스러운(?)것들이 있으면 유용하게 쓰일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목록들이 있는데 각각의 오른쪽에 선택 칸이 있습니다.


선택한 리스트들이 컴퓨터나 TV에 꼽은 USB에 나오게 됩니다.


일단 제가 만든 리스트를 선택한후 사용해봤습니다.



내장메모리 16G와 외장 32G를 합치면 전체 용량은 48G인데 인식되는 용량은 7.61G 밖에 되지 않네요


장치명은 연결된 스마트 기기의 모델명으로 나오는군요


이렇게 선택한 노래들만 나오게 되고 리스트를 만들때의 순서대로 파일 앞에 00X_ 가 붙어서 보여주게 되어있습니다.




오늘 태블릿으로 스크린샷을 찍어서 글을 쓸때 짝을 아주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이렇게 바로바로 보여주니 아주 편리하네요



짝이 있으면 스마트폰안에 있는 영화, 노래, 사진들을 번거롭게 옮길 필요없이 바로바로 감상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주 편리합니다.


TV가 USB로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면 큰 화면으로 볼수있고 차안에서 폰 안의 노래를 다른 USB장치에 옮기거나, 


CD로 굽지 않아도 자동차의 스피커로 들을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저 처럼 리뷰를 할때도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DropBox를 지원하기 때문에 드롭박스 안의 영상을 USB 짝JJak을 통해 감상이 가능하고


Full-HD 영상도 무리없이 재생하며 USB 짝 JJak을 잃어버려도 그 안의 데이터는 스마트폰과 연동을 해제하면 없어지게되니 


중요한 문서나 자료의 유출 걱정 없이 사용할수 있습니다.





유용하셨다면 추천 꾹! 눌러주세요~! 0.1초도 안걸리는일이 블로거에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