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벤트/체험단 정보/체험단 리뷰

액정보호필름 아직도 붙이나?? 뿌리는 보호필름 나노파워 피니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글읽기전에 추천 꾹!

(로그인 필요X)



액정보호필름 아직도 붙이나?? 뿌리는 보호필름 나노파워 피니시


*위 제품은 컨슈머리서치에서 진행한 체험단이며 리얼로거코리아에서 제품을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되어가고 디스플레이가 커지고 선명해지면서 스마트폰을 고르게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 액정을 보호하기 위해 보호필름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보호필름 가격도 품질에따라 천차만별인데요 좋은 제품은 A/S도 되고 가격은 2만원정도 하게 됩니다.


2만원정도면 부담스러운 가격이죠. 


그렇다고 1000원정도하는 싼 보호필름을 붙이면 액정을 보호한답시고 보호필름은 잘 긁히고 선명하지도 않게 됩니다.


그게 다가 아닙니다. 붙이는데도 매우 힘이듭니다. 먼지가 조금이라도 들어가면 기포가 생기고, 먼지가 없더라도 기포가 생겨


그거 하나 빼겠다고 다시 떼어서 먼지를 떼어내면 먼지는 더붙어있고..  부착 서비스 받기에는 비싸고...이런경험 하신분들 많으실겁니다.


하지만!! 이제 나노파워 피니시만 있으면 그런걱정은 하지않으셔도 됩니다.


먼지피해 화장실에 가서 붙일 필요도 없고, 보호필름에붙은 먼지때문에 다시 떼어넬 필요도 없고 아주 간단하게 깨끗한 액정을 볼수있습니다.



일단 구성품 먼저 보겠습니다.



택배를 받고 상자안을보니 리뷰할 제품뿐만 아니라 물티슈와 초코파이까지 있더라구요 ㅋ 잘먹었습니다.



구성품은 극세사천, 나노파워 피니시 코팅액, 브러쉬, 설명서입니다.


단촐한 구성에 가격은 3만원 가량 합니다. 비싸다구요? 하지만 이제품을 사면 스마트폰을 20번정도 코팅할수있는 용량이 들어있습니다.


이렇게보면 매우 싼 가격이죠. 하나사서 가족, 친구들 한번씩 발라줘도 남을듯 합니다.





설명서를 스캔했습니다. 일단 살펴보면 


효과가 기스방지. 세균번식 차단, 지문이나 먼지의 오염방지등의 효과가 있는데요


확실히 써보니 지문이 잘지워지고 기스가 잘안납니다. 이부분은 밑에서 확인하겠습니다.




먼저 제가 쓰고있던 폰의 보호필름 상황입니다. ㅋㅋ 처참하네요


주머니에 열쇠, 동전등을 넣고다니면 이런 싸구려 보호필름들은 금방 기스가 나게됩니다.


이러면 아무리 좋은 디스플레이를 가진 스마트폰이라고해도 선명하게 볼수가 없습니다. 이런건 방해만 되니 일단 떼어내겠습니다.



떼어냈더니 헉!!


보호필름의 접착부분이 일어나서 이상하게 되어있더군요;; 거기다 액정에도 남아있어서 떼어내기 좀 힘들었습니다



먼저 나노액을 뿌리기전에 먼저 극세사천으로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그리고 나노액을 가까이서 한번만 찍 뿌려주시면 됩니다.


전 멀리서 뿌려서 손과 바닥에 묻었는데 안닦았더니 바닥이 엄청 미끌미끌해졌네요;; 


손에는 금방 씻으면 없어져서 별 이상은 없었습니다.



나노액을 한번 뿌려주고나서 제공되는 브러쉬로 구석구석 꼼꼼하게 문질러 줍니다.


참고로 디스플레이 말고 전면에 다 묻어도 상관없습니다. 오히려 좋지요 전체가 다 코팅되어서 깨끗하더군요


스마트폰 뒷면이 기스가 잘나는 재질이거나 옆면이 크롬으로 되어있어 기스가 잘난다면 그곳에도 나노액을 발라주시면 코팅이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문지르면 표면이 울퉁불퉁 해지는거 아닌가? 하시는분들도 있을듯 한데 그런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브러쉬로 문지르고 1~2분만 기다리시면 됩니다.




1~2분이 지났다면 이제 극세사천으로 잘닦아 줍니다.


그러면 처음 스마트폰을 만났을때의 디스플레이를 보실수 있습니다. 물론 이미 기스가난 스마트폰이라면 해당사항이 아닙니다만;;


액체가 기스난곳을 메워주었더라면 더좋았을텐데 아쉽지만 그렇지는 않습니다. 액체라서 내심 기대했었는데 말이죠,,



일단 물이 확실히 잘 떨어지더군요. 오염에대한 걱정을 조금 덜수있을듯 합니다.


한번만 싹 닦아주니 물이 남아있지않고 그냥 털어주어도 잘 떨어져 나갑니다.



더 확실한 비교를 위해 옵티머스3D에 다시 코팅을 해보겠습니다.


이번엔 아래쪽 반만 코팅을 해보았습니다.



싹 닦아주고



물을 뿌려 보았습니다. 스포이드가 있었다면 한방울씩 정확한 비교가 되었을텐데 아쉽네요. 


일단 보통은 물방울 크기가 클수록 덜 둥근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렇지만 위의사진을 보면 코팅되지않은 윗면 보다는 아랫면의 큰 물방울이 더 둥글어 보이는데요 


위의 사진만 보고 잘 모르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사진을 봐주세요


왼쪽이 스마트폰의 아래쪽이고 오른쪽이 위쪽입니다.


옆에서보니 더욱 확실하네요.  크기가 제일 큰 물방이 코팅되지 않은 좀더 작은 물방울보다 미묘하지만 더 둥근 느낌이 듭니다. 


제일 뒤에있는 물방울은 말할것도없이 매우 둥근 모습을 보여주네요.



그리고 기스가 잘 안난다고 되어있었는데요




제일 처음샀던 스마트폰이 희생해주었습니다.


코팅한뒤에 칼로 긁어보았는데요. 확실히 효과가 있더군요. 


코팅하기전에 이미 보호필름을 붙이지 않아 기스가 약간 있었는데 칼로 빡빡 긁어도 기스가 나지 않았습니다.


위 동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절대 칼날이 무딘게 아닙니다. ㅋ

긁어도 극세사 천으로 닦은뒤에 보니 기스가 나지 앉는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확실하게 정리된 동영상을 보시면 크게 도움이될듯합니다.


구매하고 싶으시다구요? 구매하고싶으면 500원! 이 아니라 여기 링크 갑니다



나노코팅을 하고나니 쓸때마다 감탄하게 되는게 확실히 액정이 선명해진 느낌이 납니다.


화면 꺼졌을때는 번들번들해서 거울 같으면서 화면이 켜지면 빛이 반사되서 잘안보이면 어쩌지 했는데 전혀 불편하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스마트폰의 뒷면이 울퉁불퉁 하더라도 사용할수 있고 스마트폰 뿐만아니라 카메라렌즈, 안경. 시계, 등등 모든곳에 이용가능 합니다.


TV에도 쓸수 있겠지만 50인치가 넘어가면 코팅액 하나를 다쓸듯 하네요 ㅋ


노트북이나 태블릿에써도 좋을것같고 기스가 잘나는 스마트폰의 충전단자 쪽에도 좋을것 같습니다.


여튼 기스가 안나고 계속 새것같았으면 좋겟다!! 하면 그냥 코팅해주시면 됩니다.


특히 시계가 가격도 비싼데 마땅히 보호할 방법이 없는데 나노파워 피니시를 이용하면 아주 쉽게 3분만 투자해서 해결 가능합니다.


저같은 경우 아이팟터치 5세대 전체를 다 코팅 시켰습니다. 


뒷면이 알루미늄 재질인데 기스가 잘날것 같아 전체를 다 코팅하고 카메라 부위가 툭 튀어나와있어 코팅시켰는데 아직 기스가 하나도 없네요


그리고 삼성의 갤럭시S3같은경우 액정의 모서리 부분이 둥글어 보호필름 붙이기가 힘든데 나노파워 피니시는 쉽게 코팅 가능합니다.





유용하셨다면 추천 꾹 눌러주세요~! 0.1초도 안걸리는 일이 블로거에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