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Ψ IT,기기 소식/애플

애플 아이패드VS hp Touchpad 아이패드 킬러가 될수있을까?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미국시간으로 9일 센프란시스코에서 웹OS 기반의 기기들을 hp에서 공개했습니다.

대부분의 PC제조사들이 지금 태블릿경쟁에 하나둘 뛰어들고 있죠

hp도 역시 그중 하나죠.

이날 hp는 스마트폰 2종, 태블릿 하나를 공개했습니다.

그중 태블릿인 터치패드는 아이패드를 상당히 닮았습니다.

9.7인치에 무게까지 비슷한 725g 입니다;;

일단 태블릿부터 포스팅하겠습니다.




모든사진들이 아이패드와 비교한 사진입니다.

크기마저 비슷합니다;;

9.7인치에 1024*768해상도를 갖고있습니다

그리고 1.2GHz 퀄컴의 듀얼코어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전면 130만화소 카메라로 영상통화역시 지원되구요

웹OS3.0을 탑재하고 2011년 여름이후부터 판매할거같다고 합니다.


두께도 비슷하죠



전원버튼 위치에다 크기까지 똑같네요 ㅋㅋ

베젤의 가운데 보이는건 카메라일거같네요



hp의 다른 스마트폰과 호환된다고하는데 정확히 어떤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왼쪽에보면 아주 희미하지만 홈버튼같은게 있습니다.

좀 길쭉하게 생겼습니다.



웹os를 보면 ui는 다른UI들과 다르게 바탕화면에서 마치 멀티태스킹 창 처럼 어려 어플 구동 화면을 보여주고

선택하면 바로 실행되게 되있습니다.

웹 브라우징은 뜨고있는 창이 3개면 창이3겹으로 겹치게 보이더라구요 세세한 UI 마음에 드네요 ㅋ

그리고 그 창들을 위로 올리는 장면이 있던데

그건 재생각으로는 실행중인 어플을 종료시키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비행기 게임을 보여주는데 좀 끊기는거 같습니다.

출시할땐 더 최적화 시켜서 깔끔하게 나오겠죠



이영상을 보면 버튼이 제대로 보이죠 저렇게 길쭉하게 생겼습니다.





디자인은 역시 별 다를게 없고 ui는 마음에 드네요

다만 역시 어플수가 문제겠죠

작년 12월 말에는 어플수 5000개가 넘었다고 들었는데 이정도는 대부분 필요한 어플은 있겠지만 조금 불편하긴 할거같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보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