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Ψ 리뷰/갤럭시탭 7.7

[갤럭시탭7.7] 작지만 강하다!! #1 외관/디자인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좀늦은감이 있지만 일주일전에 갤럭시탭7.7 홍콩판 3g버전을 구매했습니다.


이미 국내엔 갤럭시탭7.7LTE 버전이 출시되어있는데요


LTE가 속도는 빠르지만 비싼 요금제에, 무제한이 없기때문이기도하고


퀄컴의 스냅드래곤보단 삼성의 엑시노스가 객관적으로볼때 성능이 월등합니다.


갤럭시노트 해외판 3g버전을 구매하시는 분들과 같은이유죠


익스***카페에서 공동구매로 구매했습니다. 가격 더내려가는걸 보고싶진 않아 산뒤로는 한번도 가격을 본적이없네요 ㅋ


해외구매대행 절차에 관해서도 글한번 써야겠네요 첫구매시 뭘 어떻게해야할지 모르겠는 상황이 좀 있더라구요


오늘은 일단 외관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액정은 1280*720의 720P HD해상도를 가지고있는 슈퍼아몰레드 플러스 액정입니다.


요즘 갤럭시S3의 액정이 슈퍼아몰레드 플러스가아닌 HD 슈퍼아몰레드가 탑재되었죠



HD 슈퍼아몰레드는 펜타일방식으로 예전모델이죠 그에반해 슈퍼아몰레드 플러스는 RGB방식으로 모든 픽셀의 크기가 동일합니다.





그리고 갤럭시탭7.7은 아몰레드가 사용된 유일한 태블릿입니다.





갤럭시탭7.7의 크기는 196.7 x 133 x 7.9 mm , 무게는 345g으로 작고 가벼운 태블릿입니다.





애플의 뉴아이패드는 무게도 무거워지고 두께도 늘어났죠 241.2 x 185.7 x 9.4 mm의 크기에 652g입니다.(wifi버전 기준) 무게만보면 거의 두배정도 되네요


갤럭시탭7.7은 들고있어도 무게때문에 팔에 부담이 가지않을정도로 가볍습니다.


그리고 억지로 넣으면 주머니에도 들어가기도합니다;;





전면의 상단부는 통화를위한 스피커와 영상통화를위한 200만화소 카메라가 위치하고있습니다.





아래엔 SAMSUNG이라고 적혀있네요


아시다시피 허니콤 이후부턴 내부에 버튼이 있어 외부버튼들이 필요가 없죠


전면엔 그외에 어떤것도 없습니다.



(아직 뒷면 보호필름을 구매하지않아 뒷면 비닐을 뜯었다가 다시 붙여 좀 더럽네요)


뒷면은 금속제질로 되어있어 차갑고 강한느낌을 안겨줍니다.


위아래엔 다른재질로 디자인의 변화를 주고있네요


HTC의 플라이어와 비슷한 디자인입니다.





뒷면의 상단엔 315만화소 카메라가 LED플래쉬와 있습니다.





오른쪽편은 파워버튼과 볼륨키가 있습니다.


삼성의 제품들의 특징이죠 모른 삼성제품의 파워버튼은 오르쪽 상단에 있습니다.





왼쪽에는 유심카드 삽입부와 micro SD카드 삽입부가 있습니다.


유심은 한국의 LTE버전과는 다르게 일반크기의 유심이 들어갑니다.




밑부분에는 양쪽의 스테레오 스피커가 있고 작은 구멍은 마이크입니다. 가운데에는 삼성의 30핀 커넥터가 있습니다.


스피커는 음질은 괜찮은데 소리가 좀더 컷으면 좋을것같네요





윗면은 이어폰 구멍과 마이크가 존재합니다.


동영상 촬영시 위아래의 마이크가 동시에 활성화되어 스테레오로 녹음 가능하도록 2개의 마이크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이외에 제가산 악세사리입니다.








케이스는 애플의 스마트커버같이 앞면을 덮는부분에 자석이 있어 거치가 가능합니다.


뒷면역시 앞면같이 고무재질이 연결되어있고 태블릿을 붙잡는부분은 유광의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내부는 부드러운 천으로 되어있어 태블릿에 상처가 갈 걱정은 없네요


다만 앞면의 커버는 뒤로 젖혀쓰면 다받에 닿기때문에 더러워지기 쉽습니다.








그리고 USB커넥션 키트를 샀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메모리카드들과 3개의 USB의 연결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태블릿과 연결되면 마지막 사진의 LED 부분에 파란 빛이 들어오게 되어있습니다.


솔직히 USB커넥션키트는 필수품인거 같네요 유용하게 쓸일이 많습니다.


정품은 비싸니 다른 악세사리 제조사들의 제품을 사는게 좋을것같네요




우리나라에는 LTE버전으로 출시가 되었는데 아마 통신사의 횡포가 아닌가 합니다.


그덕에 엑시노스라는 무기를 잃고 스냅드래곤이라는 나무짝대기를 들고있게 되었죠.. 


그런데 일단 OS도 문제입니다. 허니콤은 정말 엑시노스도 어쩔수 없는 상대인가 봅니다.


하루는 허니콤을 썼는데 좀 답답하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ICS로 올렸습니다. 홍콩판 정식 ICS는 아니고 유럽판 ICS로 알고있습니다.


ICS 업글 방법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작고 가벼워 가지고다니기 좋은 갤럭시탭7.7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유용하셨다면 추천 꾹 눌러주세요~! 0.1초도 안걸리는일이 블로거에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