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Ψ 리뷰/프리뷰

HTC의 쿼티를 장착한 윈도7폰, HTC Arrive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HTC가 예전에 윈도7폰들을 많이 공개했었는데

그때있던 HTC 7 PRO 역시 쿼티를 장착한 폰이어서 사진을 찾아봤는데

Arrive와 완전 똑같이생겼더라고요.. 알아보니 이름이 바뀌어서 나온거라고 합니다.

그리고 HTC의 쿼티를 장착한 윈도7폰들은 일반적인 쿼티폰들과는 다르게

5열쿼티를 장착한 제품들입니다. 쿼티는 써본사람들만 아는... 엄청 편하죠..

쿼티노예(?)가 되버리죠


 


Arrive의 박스와 기기사진입니다.

액정은 3.6인치의 크기로 요즘 스마트폰에 비하면 좀 작은 편입니다..

거기다 IPS LCD 나 AMOLED가아닌 그냥 TFT LCD 입니다...



뒷면의 모습인데..

은색의 배터리커버가 뭔가 좀 안어울리는듯 합니다.

그리고 왼쪽아래에 뭔가 있는데.. 뭔지 잘모르겠습니다..





뒷면의 카메라는 500만화소와 그위에는 플래쉬가 달려있고

카메라옆 구멍3개는 스피커입니다.

샘플사진은 맨아래쪽에있습니다. 한번씩 보세요



5열쿼티... 한번 써보고싶습니다.

지금 옵큐와 디자이어를 같이쓰고있는데.. 옵큐를 학교에서 게임하다가 뺏겨버렸습니다. ㅋㅋ

월요일에 받겠습니다.. 이거때문에 어플리뷰도 못하고....

쿼티는 슬라이드 방식쿼티로 디자이어Z와는 다른 평범한 방식이지만


슬라이드한상태에서 위로 살짝 꺾이도록 만들어져있습니다.

물론 안꺾고 사용할수도있습니다.







그런데 소리쪽에 문제가있다고 합니다.

볼륨을 최소한으로 낳춰도 이어폰으로 듣는 소리가 너무 크다고 하네요

제가 디자이어 처음 샀을때도 그런문제가 있었는데 프로요로 업되면서 없어졌더라구요

이거때문에 노래는 듣지도 못하고 아이팟을 같이들고다니면서 들었었죠..

그러나 소프트웨어 문제인듯하니 해결은 가능한 문제입니다.




HTC Arrive의 사양을 보자면

- 1GHz Qualcomm Snapdragon, 16GB 내부 메모리
- 3.6인치 정전식 디스플레이, 800 x 480 해상도
- 117.6mm x 58.9mm x 15.5mm, 184.27g
- CDMA Data : 1xEV-DO Rev. A, CDMA : 800/1600MHz
- 1,500mAh 리튬이온 배터리
- 5백만 화소 카메라, 플래시, AF/디지털줌 지원, 720P HD 동영상
- SRS WOW HD Sorround 음향
- Bluetooth 2.1 + EDR, Wi-Fi 802.11 b/g/n, A-GPS, 조도/근접 센서, 가속계, 디지털 나침반


이정도 입니다. 역시 그리 다를건 없습니다.

하지만 쿼티폰이다보니 역시 무게와 두께는 어쩔수없군요..

그래도그렇지 아무리 쿼티라고하지만 너무 두꺼운것같네요..



그리고 또하나의 문제.. 그리 큰 문제는 아니지만 이사진에 나와있죠..

바로 알아보신분들도 있으실듯합니다.

쿼티를 열어도 화면이 로테이션 되지않는 문제가 있네요... 저도 몰랐었는데 사진 저장하고있는중에 발견하게됬습니다..

홈화면 상태에선 쿼티를 열지않고 써야할것같네요..



 






 





Arrive의 샘플 사진입니다.


그런데 Arrive의 카메라의 특이점이

동영상에서 continuous Autofocus 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말그대로 동영상을 찍을때 기존의 폰들은 처음잡은 포커스를 유지한채도 촬영알하는 반면에

continuous Autofocus는 디카들처럼 피사체가 이동하는등의 경우에 포커스를 계속 잡는 기능이죠..


우리나라에선 언제쯤 윈도7폰을 볼수있을려나요...